() 대신운송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대신운송(이하 회사 한다) 개인정보 보호법  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 보호법
      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회원자격 유지, 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 제 시행에 따른 본인 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 정보

                 처리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 인증,

             연령 인증, 요금 결제정산, 채권 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 사항 확인, 사실 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

                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보유 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정보 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관리: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 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 서비스 공급 완료 및 요금 결제 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 광고, 계약 내용 이행

                           거래에 관한 기록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대금 결제, 재화 등의 공급 기록: 5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


                  2)「통신 비밀 보호법」제 41 조에 따른 통신사실 확인 자료 보관

                         가입자 전기 통신 일시, 개시종료 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 도수, 발신 기지국

                                 위치 추적 자료: 1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 자료: 3개월

 

 

               3 (개인정보의  3 제공)

            회사는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에서 처리하며, 정보 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개인정보 보호법  17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3 자에게 제공합니다.

 



               4 (정보 주체의 권리의무 행사 방법)

          ① 정보 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 정지 요구


          ②  1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 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 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1 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 주체의 법정 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있습니다.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 규칙 별지  11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 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5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관리

                            필수 항목: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선택 항목: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 항목: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아이핀 번호,
                      신용카드 번호, 은행 계좌 정보 등 결제 정보

                            선택 항목: 관심 분야, 과거 구매 내역

 

3.    인터넷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 기록, 방문 기록, 불량 이용 기록

 

 

              6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 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

                  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없도록 로우 레벨

                   포맷(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 관리 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 통제 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

                                       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 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

                    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서비스와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이용

                               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 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거부: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있습니다.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불만 처리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최희철

               직책: 이사

               연락처: (051)645-5822, dstc@dstckor.co.kr , FAX: (051)645-2238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관리부

               담당자: 최희철

               연락처: (051)645-5822, dstc@dstckor.co.kr , FAX: (051)645-2238

 

              ② 정보 주체깨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 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 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35 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관리부

               담당자: 최희철

               연락처: (051)645-5822, dstc@dstckor.co.kr , FAX: (051)645-2238

 

 

                 11  (권익 침해 구제 방법)


               정보 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 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 처리, 피해 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 신고 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 업무: 개인정보 침해 사실 신고, 상담 신청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전화: (국번 없이) 118

                 주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 조정 위원회

                 소관 업무: 개인정보 분쟁 조정 신청, 집단 분쟁 조정 (민사적 해결)

                 홈페이지: www.kopico.go.kr

                 전화: (국번없이) 1833-6972

                 주소: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 서울 청사 4

 

               ▶ 대검찰청 사이버 범죄 수사단: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2  (개인정보 처리 방침 변경)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2018. 1. 1부터 적용됩니다.